방송·연예

미스터트롯 이찬원 소속사 나이 프로필 과거사진 진또배기

밀떡꿀떡 2020. 4. 8. 17:13
반응형

이찬원 프로필

(이찬원 소속사 나이 과거사진)

이찬원은 미스터트롯이 끝나고 요즘 그야말로 정말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요. 아무리 바쁘고 정신없어도 이찬원 배달앱 닉네임 '인생역전한방이다' 처럼 기쁘고 행복한 기분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을 것 같습니다.

미스터트롯 3위에 빛나는 이찬원은 어린시절에도 트로트 신동으로 불리며 이미 전국노래자랑, 스타킹 등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그래서 미스터트롯은 신동부로 참가하였습니다.

이찬원은 1996년 대구 출생으로 이제 20대 초반의 젊은 나이입니다. 방송에서 많이 언급해서 아시겠지만 부모님은 현재 대구에서 장사를 하고 계시고 남동생이 한 명 있습니다.

176cm, 62kg의 체격으로 약간 마른 체형이라고 할 수 있으며, 군대는 이미 갔다온 군필입니다. 육군 제25보병사단에서 군시절을 보냈고 제대 후에는 부모님께 손 벌리기 싫어서 부모님 가게 일은 기본이고, 서빙, 요리, 술집, 고깃집, 편의점, 택배 상하차 등 여러 알바를 했다고 합니다.

군대 가기 전까지 이찬원 부모님께서는 이찬원이 가수가 되는 것에 대해 계속 반대를 하셨는데요. 군 제대 후 승낙하셨다고 합니다. 물론 지금은 너무나 좋아하신다고 하네요.

이찬원은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15학번으로 현재 휴학 중인데요. 신동부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전문 직업 가수가 아닌 일반 학생으로 미스터트롯에 참가하여 3위라는 엄청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미스터트롯 예선전 때 부른 이찬원의 '진또배기'는 그야말로 무대를 완전히 뒤집어 놓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진또배기, 찬또배기는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올르며 많은 사람들의 엄청난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에 이찬원은 최단시간 예선 올하트와 함께 5주차 모바일 인기투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이찬원은 초등학생 시절 집에서 트로트 노래가 좋아서 따라부르고 소리를 내지르다 보니 나중에는 소리가 저절로 구수하게 꺾였다고 했습니다. 이러한 꺾기 및 구수함이 특징인 이찬원의 청국장 기술은 트로트뿐만 아니라 일반 가요를 부를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또한 이찬원의 바이브레이션은 전문가들이나 현역 가수들조차도 인정하는 부분이며 고음 발성 능력도 매우 훌륭하기 때문에 이찬원의 노래를 듣는다는 것은 그야말로 귀가 호강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찬원은 전문적으로 노래를 배워본 적이 없습니다. 이찬원의 트레이드 마크인 구수한 매력은 순수하게 이찬원 스스로 노력해서 이룩한 업적입니다.

스타킹에 출연했던 안경 쓴 어린시절의 모습을 보면 약간 길쭉한 얼굴에 온몸은 끼로 무장된 어린이답지 않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는데요.



어린시절에 비해 오히려 지금 모습이 많이 수줍어지고 더 귀여워졌다는 얘기를 자주 듣는다고 하네요.


지금은 안경을 끼지 않는데요. 그래서 라식한 것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사실은 렌즈를 끼고 다닌다고 합니다.


현재 이찬원은 악함(?)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아주 순한 이미지의 훈훈한 외모인데요. 아직도 고등학생 같은 앳된 얼굴에 애교도 많고 보호본능 일으키는 연하남친 같아요.

이찬원은 아직 어린 나이지만 실력은 나이에 걸맞지 않게 매우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찬원이 미스터트롯 TOP 3에 랭크된 것은 전혀 우연히 아니며 그의 뛰어난 기교를 경험한 사람이라면 휴학 중인 학생이 어떻게 현역부들을 꺾고 미에 선정될 수 있었는지 깨닫게 됩니다.

이찬원은 체격이 말랐지만 성량은 매우 큰 편입니다. 성악을 한 미스터트롯 4위 김호중과 비교해도 성량에 있어서는 전혀 밀리지 않으면서도 소리는 구수하게 뽑아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찬원은 실제 성격도 무척 예의가 바르고 배려심이 깊다고 합니다. 친화력도 좋아서 미스터트롯 참가자 대부분과 사이가 좋은듯 합니다. 초중고 학창시절에 세 번 학생회장을 했고 대학교 때는 부학생회장까지 지낸 것으로 보아 언변과 말솜씨도 꽤 좋은 것 같습니다.


술을 무척 좋아하는 애주가라고 하는데요. 얼마전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했을 떄 함께 출연한 장민호의 말에 의하면, 이찬원은 매번 술을 마실 때마다 대학교 축제 마지막 날처럼 마신다고하여 웃음을 주었습니다.

미스터트롯 결승전에서는 마지막 대국민투표를 앞두고 1위를 달리고 있다가 최종 3위로 마감하여 다소 아쉬웠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본인은 절대 그렇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찬원은 기라성 같은 선배들과 함께 무대에 있는 것 자체로도 너무 영광이고 행복했고, 어느 순간부터 어차피 우승은 임영웅 vs 영탁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3위라는 성적에도 큰 감사를 전한다고 했습니다. 교과서적인 대답일 수는 있겠지만 이찬원이 한 이야기이므로 정말 진심이라고 느껴집니다.

이찬원에 대해 많은 기획사들이 눈독 들이고 있을 텐데요. 아직 계약된 정식 소속사는 없는 상태입니다. 이찬원 정도면 대형 기획사 중 자신이 원하는 곳을 골라서 갈 수 있는 레벨이기 때문에 과연 어디와 계약을 할지도 팬들의 관심거리입니다.

이찬원과 잘 맞는, 이찬원이 잘 성장할 수 있는 기획사를 만나서 멋진 음악생활하기를 바래봅니다.

[추가 및 수정]
2020년 4월 14일 이찬원은 블리스엔터테인먼트와 계약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종합엔터테인먼트기업 블리스엔터테인먼트는 미스터트롯 경연 때부터 이찬원을 눈여겨 보아왔으며, 이찬원이 신인이지만 가창력과 무대매너, 예능 감각 모두 출중해 스타의 자질을 충분히 갖추었다면서 앞으로 이찬원이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군대도 이미 다녀오고, 미스터트롯 경연도 잘 마쳤고, 이제 이찬원 앞길에 탄탄대로의 꽃길이 펼쳐진 느낌인데요. 부디 건강 잘 챙기면서 초심 잃지 말고 팬들과 함께 희노애락을 함께 할 수 있는 국민가수로 자리매김하기를 응원합니다. 이찬원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