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도현 나이 본명 인스타그램 출연 드라마

반응형


오늘은 20대 중반의 나이지만 앳된 고등학생 역할이 전혀 이상하지 않은 귀엽고도 멋진 배우 이도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이도현은 1995년 경기도 고양 출생으로 본명은 '임동현' 입니다.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재학 중인 이도현은 2017년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어린 이준호 역할로 첫 데뷔를 하였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위에화 엔터테인먼크 코리아입니다.


이후 2018년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2019년 tvN '호텔 델루나', '위대한 쇼', KBS 2TV '드라마 스페셜 - 스카우팅 리포트'에 출연하였습니다.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는 조정부 삼총사 중 한 명으로 안효섭의 베프이자 신혜선의 지킴이인 동해범 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에서는 여주인공 길오솔(김유정 분)의 고등학생 남동생 길오돌 역할을 맡았는데요. 태권도부 유망주이면서 누나 김유정과는 티격태격 현실 케미를 보여주었죠.


호텔 델루나에서는 장만월(아이유 분)의 과거와 관계가 있는 고청명 역을 연기했는데요. 장만월 곁을 맴돌던 반딧불이가 고청명의 환생으로 밝혀지면서 놀라움을 안기기도 했죠.


또한 작년 출연 작품 '스카우팅 리포트'를 통해 이도현은 2019년 KBS 연기대상에서 남자 연작·단막극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이도현은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인 JTBC 새 드라마 '18 어게인'에 김하늘, 윤상현과 함께 캐스팅되었습니다. 드라마 '18 어게인'은 이혼 직전에 18년 전 리즈시절로 돌아간 남편의 이야기인데요. 여기서 이도현은 윤상현의 젊은 시절을 연기하게 됩니다.


이번 주 슬기로운 감빵생활에 함께 출연했던 배우 서지훈과 함께 SBS 예능 런닝맨에 출연한다고 하는데요. 오랜만에 TV에서 이도현의 훈훈한 비주얼을 보게 되어 너무 신나네요.


멋진 외모와 피지컬은 물론, 안정적인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는 이도현 배우가 앞으로도 계속 좋은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감동주는 배우로 자리매김하기를 응원합니다.



이도현 인스타그램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래요. 감사합니다.

☞ 이도현 인스타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