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수진 나이 키 출연작

반응형

경수진 나이 키 출연작


(경수진 프로필)

경수진은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출연 이후 부쩍 인기가 높아진 배우 중 한 명인데요. 그래서 배우 경수진 나이 키 출연작 등에 대해서도 대중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배우 경수진 나이는 1987년생으로 만 32세입니다. 태어난 곳은 경기도 시흥이며, 학력은 장곡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남서울대학교 스포츠산업학과에 입학했으나 중퇴했다고 합니다.

경수진은 얼굴도 예쁘지만 날씬하고 비율이 좋아서 언뜻 키가 170cm 이상으로 굉장히 큰 줄 알았는데, 프로필상으로는 164cm라고 하네요.

경수진은 2011년 SBS 드라마 '신기생뎐'을 통해 데뷔하였으며 현재 소속사는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난 경수진은 중학교 시절 TV 드라마 '여인천하'에서 강수연 배우의 연기를 보고 감동 받아 배우의 꿈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고등학교 때는 전교회장을 맡으면서도 연극반 활동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대학 전공은 연기 쪽이 아닌 스포츠 관련 학과를 다니다 결국 중퇴했는데요. 아마 연기가 너무 하고 싶어서 그런 선택을 한 것 아닌가 생각됩니다.

대학 휴학 후 연기를 배우기 위해 연기학원을 등록하였으며 아르바이트를 통해 용돈과 학비를 벌었는데요. 1년간 돈을 모아서 1년 동안 연기공부를 하고 다시 또 1년간 아르바이트를 하고는 식으로 생활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생활을 5년 동안 반복해서 매우 힘들었지만 이때의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경수진은 2011년 데뷔작 '신기생뎐' 이후 매년 꾸준히 드라마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커리어를 쌓아오고 있는데요. 데뷔 초기에는 주로 조연이나 주연 배우의 아역, 특별출연 등의 역할이 많았습니다.

자신의 이름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한 드라마는 2012년 KBS 2TV 드라마 '적도의 남자'였는데요. '적도의 남자'에서 경수진은 여자 주인공 이보영의 학생 시절 역을 맡았었습니다.

'적도의 남자'는 촬영 일주일 전 급히 캐스팅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아역이라 극 초반에 나와야 하기 때문에 캐스팅 후 준비할 시간이 많지 않아 좀 당황스러웠고, 연기도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눈에 띄여서 많이 아쉬웠다고 하네요.

이후 출연했던 드라마인 '드라마 스페셜 - 스틸사진'과 '상어'에서도 각각 문정희와 손예진의 아역을 연기하였습니다. 그렇다고 맡았던 아역이 완전 꼬마어린이 나이의 아역이 아니고 주로 고등학생 시절의 배역이 많았습니다.

2013년 'KBS TV소설 - 은희'에서부터 본격적으로 주연을 맡기 시작했는데요. '은희'와 '상어'에서 보여준 연기력을 인정받아 2013년 K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지금까지 다양한 드라마에서 꾸준히 주연급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경수진 출연 드라마는 아래 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수진 출연 드라마)

영화에도 간간히 얼굴을 비추고 있는데요. 주로 조연이나 특별출연 정도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정엽, 브라운 아이드 소울, 버즈, 젝스키스, 백지영 등 유명 가수들의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였습니다.

경수진 출연 영화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경수진은 작년 11월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면서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는 등 털털한 그녀의 모습이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방송 이후 나혼산 스튜디오에도 나오고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에도 참석하는 등 명예회원이나 다름 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경수진은 존경하는 배우로는 강수연과 손예진을 언급하고 있는데요. 특히 손예진은 자신의 롤모델이라고 하네요.


(자신의 롤모델이자 닮은 배우 손예진과 함께)

항상 유쾌하고 수수한 모습으로 주변 사람들까지 기분 좋게 만들어 주고 있는 경수진인데요. 앞으로도 배우로서 오랫동안 좋은 연기 보여주기를 바라며 늘 행복하고 좋은 일 가득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경수진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