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빈 나이 소속사 과거사진

반응형

유빈 나이 소속사


(유빈 프로필)

걸그룹 원더걸스 멤버였던 유빈은 1988년 광주 출생으로 올해 31세입니다.

키 161cm, 몸무게 45kg의 아담한 체격을 가지고 있는 유빈은 2007년 9월 원더걸스 정규 1집 'The Wonder Years'로 데뷔하였습니다. 그룹 내 포지션은 메인래퍼와 서브보컬이었습니다.

(다양한 얼굴의 유빈)

2017년 원더걸스가 해체되고 난 뒤, 2018년 6월 The 1st Solo Album '도시여자'로 솔로 데뷔하였으며, 2020년 JYP와 계약 만료로 결별 후 현재는 1인 기획사 'rrr엔터테인먼트'의 대표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JYP와 계약 만료로 기존 JYP Official 유빈 유튜브 채널 'Yubin'은 2018년 6월부터 더이상 신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상 더 이상 운영되지 않는다고 봐야죠.

그대신 유빈은 얼마 전부터 자신의 새로운 채널 '윱TV' 시작했습니다. '윱TV' 채널은 개설한지 이제 두 달이라 아직까지는 업로드된 동영상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구독자 수도 아직 5천 명이 안 되는데요. 비록 아직 2개월 정도 밖에 안 됐지만 그래도 나름 아이돌 출신인데, 구독자가 별로 없어서 다소 의외였습니다.

유빈은 원더걸스의 초창기 멤버는 아니었습니다. 유빈은 원래 '오소녀'라는 걸그룹을 준비하다가 기획사 사정으로 팀이 해체되고 원더걸스에 합류했는데요. 합류할 때 기존 원더걸스의 멤버였던 현아 대신 교체된 멤버였습니다.


(섹시한 유빈)

당시 팬덤 낸 최고 인기 멤버였던 현아 대신 합류한 것이라 합류 당시 억울하게 욕도 먹은 유빈이었지만, 합류 후 발표된 첫 음악이 바로 전국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던 역사적인 그 노래 'Tell Me' 였기 때문에 그녀에 대한 비판은 빠르게 사라졌습니다.


(원더걸스 시절 유빈)


앞서 잠깐 언급한 것처럼 2017년 1월 원더걸스 해체 후에도 혜림과 함께 JYP엔 잔류했지만 올해 1월 계약 만료로 인해 JYP와 완전히 결별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자신의 회사를 직접 설립하여 rrr엔터테인먼트의 CEO를 맡고 있습니다.


드라마 및 영화 활동

유빈은 드라마 및 영화에도 몇 번 출연했었는데요. 특히 2013년 방송했던 OCN 기획드라마 '더 바이러스'에서는 비중있는 역할을 맡아 비교적 괜찮은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더 바이러스 눈물연기 유빈)

드라마 특별출연으로도 간간히 얼굴을 비췄었는데요. 최근 특별출연했던 드라마로는 2019년 SBS 드라마 'VIP'의 차세린 역, 2020년 JTBC 드라마 '초콜릿'의 오정복 역이 있습니다.

비디오스타 출연

최근 유빈은 MBC every1 예능 프로그램 '비디오스타'에 출연했다는 소식인데요. 이날 방송을 통해 유빈은 기획사 대표로서 '아티스트 유빈'에 대해 "아직 안 보여드린 게 많다. 곧 나오는 앨범을 들으면 깜짝 놀랄 거다"라며 자신의 새로운 모습을 예고했다고 합니다.

또한 유빈은 CEO 명함을 최초로 공개하면서 MC와 게스트들에게 돌렸다는데요. 명함에는 전화번호 대신 인스타그램 계정이 적혀있어서 이를 본 MC들이 "대표님이랑 연락하려면 DM을 보내야하냐"고 질문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고 합니다.

한편 유빈은 향후 영입하고 싶은 아티스로 자신이 몸 담았던 원더걸스를 언급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유빈은 "흩어져있는 원더걸스 멤버들을 우리 회사로 영입하고 싶다"고 말하며 러브콜을 보냈다고 합니다.

이에 원더걸스 출신 혜림이 "생각이 바뀌기 전에 빠른 시일 내로 연락 달라"는 화답을 보냈고, 실제로 며칠 뒤 혜림은 유빈 소속사와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유빈 응원

10여 년의 걸그룹 아이돌 활동을 마치고 이제 자신의 주도 하에 직접 리딩하며 새로운 길을 개척해 가고 있는 유빈인데요. 유빈 기획사 대박나기를 응원하며 아티스트 유빈 역시 좋은 모습으로 오랫동안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유빈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