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의사생활 미도와 파라솔

반응형

슬기로운 의사생활 미도와 파라솔

(미도와 파라솔 OST 발매)

tvN 인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배우 조정석, 전미도, 유연석 등 의대 5인방이 '미도와 파라솔'이라는 이름의 밴드로 OST를 선보입니다.

극중 홍일점인 채송화 배우의 이름이 '전미도'이기도 하고 '도레미파솔라시도' 음계에도 '미'와 '도'가 있죠. 그리고 음계 중 '도'와 '미'를 제외한 나머지 음계를 조합해서 '파라솔'이라는 명칭을 따온듯 합니다. 그래서 탄생한 밴드 이름이 바로 '미도와 파라솔'!


(밴드 이름 미도와 파라솔)

스튜디오 마음C에 의하면 '슬기로운 의사생활' 측은 5월 15일 오후 12시 총 3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10번째 OST를 발매하였습니다.

스튜디오 마음C 마주희 프로듀서는 "이번 OST는 그동안 발매했던 회차별 테마곡들과는 다르게 드라마를 사랑하는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제작 이유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우선 OST Part10 첫 번째 트랙인 '넌 따뜻해'는 매회 엔딩신마다 기타 스트로크로 등장하여 궁금증을 자아냈던 곡입니다. 제목처럼 누군가의 따뜻함이 음악에 스며들어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곡인데요. 이 곡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선사하고 있는 힐링 지수를 극대화시키는 음악입니다.

'넌 따뜻해는' 다양한 OST에 참여해 왔던 가수 박현진이 가창을 맡았는데요. 경쾌하면서도 부드러운 리듬을 담고 있으며, 듣는 사람의 마음을 울리는 몽환적인 멜로디와 어쿠스틱 기타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슬의생 밴드 음악은 배우들의 피나는 노력으로 직접 연주하였습니다)

또한 방송에서 공개된 밴드신 중 시청자들의 출시 요청을 가장 많이 받은 두 개의 곡이 엄선되어 발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난 4회 및 5회를 통해 공개된 '캐논(Canon)'과 '밤이 깊었네'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드라마 버전 그대로 두 번째, 세 번째 트랙에 실릴 예정입니다.

전문적인 연주가 아니라 미흡하지만 드라마를 위해 피나는 노력과 연습을 거친 배우들의 애정이 담겨 있는 곡이라 들으면 저절로 흐믓한 미소를 유발할 것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밴드 합주 연습)


특히 두번째 트랙에 담긴 '밤이 깊었네'는 '아로하'로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한 조정석의 보컬을 다시 한 번 느끼고 싶어하는 시청자들의 갈증을 해소시켜줄 전망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최근 연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보는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져주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각 회차별 테마와 어울리는 다양한 OST가 꾸준히 공개되고 있는 만큼, 미도와 파라솔 의대 5인방이 연주한 곡들이 담긴 이번 OST 역시 드라마 팬들에게 특별한 의미의 선물이 될 것입니다.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마감하는 인생의 축소판이라고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로서 매주 목요일 밤 9시에 방송됩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미도와 파라솔)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10은 15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