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석화 나이 출연작

반응형

윤석화 나이 출연작

(윤석화 프로필)

뮤지컬 배우이자 연극 배우인 윤석화 나이는 1956년 1월생으로 올해 만 64세입니다. 윤석화는 1975년 민중극단 '꿀맛'으로 데뷔하였으며 현재 소속사는 마디픽쳐스입니다.

데뷔 이후 많은 연극과 뮤지컬 활동을 했으며 TV 드라마와 영화에도 출연하면서 활동 영역을 넓혀갔습니다. 1994년부터는 돌꽃컴퍼니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돌꽃' 자신의 이름인 '석화'의 순우리말입니다.

신의 아그네스, 덕혜옹주 등 참여했던 많은 연극 작품들이 있으나 비교적 최근 작품들로는 2014년 나는 너다, 2015년 윤석화의 먼 그대, 2016년 마스터 클래스, 햄릿, 2019년 딸에게 보내는 편지 등이 있습니다.


(연극배우 윤석화)


2016년 마스터 클래스 공연 당시에는 갈비뼈 6개가 부러지는 전치 6주의 부상에도 불구하고 부상투혼을 보여주며 감동을 주기도 했습니다.

참여했던 대표적인 뮤지컬로는 명성황후, 넌센스, 토요일밤의 열기, 브로드웨이 42번가, 사춘기 등이 있습니다.

앞서 잠깐 언급했듯이 TV 드라마에도 출연했었는데요. 윤석화 드라마 출연작품으로는 고향, 불새, 행복한 여자, 사임당 빛의 일기, 우리가 만난 기적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작품 활동 윤석화)


그리고 출연했던 영화로는 레테의 연가, 돌아온 영웅 홍길동, 날으는 돼지 해적 마테어, 봄, 눈 등이 있습니다.

기억나는 TV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복면가왕이 있네요. 복면가왕 54차 경연에 참가했었던 윤석화는 '로마의 휴일 오드리햅번'이라는 복면가수로 참가했었는데, 지금은 기록이 깨졌지만 당시에는 여성 참가자 중 최고령 참가자였습니다.


(복면가왕 윤석화)


윤석화의 흑역사라고 하면 아무래도 학력위조 사건일 것입니다. 윤석화는 고졸 학력으로서 이화여자대학교병설금란여자고등학교 졸업입니다. 하지만 이화여대 출신으로 소개가 되면서 학력위조 논란에 휩싸였었습니다.

이화여대에 입학한 사실이 없는 윤석화의 학력위조 논란이 커지자 윤석화는 홍콩으로 출국하고 한동안 활동을 중단하기도 했습니다.

후일 이에 대해 솔직한 사실을 털어놓았는데요. 고등학교 3학년 때 담임선생님 권유로 이화여대 미대 생활미술학과에 시험을 보긴 했지만 고교 졸업 후 미국으로 갈 계획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합격 여부를 확인해보지 않았다고 합니다.

당시 가족들은 미국으로 이민을 갔고 윤석화는 이모 집에 거주하며 고등학교를 다녔는데요. 그런데 미국행은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았고 그냥 한국에 머물면서 이화여대에 진학했던 친구들과 어울려 다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화여대에도 자주 놀러가고 몰래 수업도 듣고 신입생 환영회 등 행사에서 노래까지 불렀다고 하네요. 그렇게 지내면서 얼떨결에 이화여대 학생으로 소개가 되었는데, 그때 바로잡지 못한 채 수십년의 세월이 흘렀다는 것입니다.


(학력위조 논란 윤석화)

또한 뉴욕 대학에서 학위를 받았다는 것 역시 수료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사과를 했었습니다. 뉴욕대에서는 20학점, 뉴욕시립대에서는 100학점을 이수하기는 했지만 과정을 끝까지 마치지는 못했다고 고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