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하윤 나이 키 노래 프로필

반응형

설하윤 나이 키 노래

(설하윤 프로필)


<설하윤 나이 키>


트로트 가수 설하윤 나이는 1992년 7월생으로 올해 만 27세입니다. 설하윤 키는 167cm이며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네요.


<설하윤 데뷔 및 활동>


설하윤은 2016 디지털 싱글 '신고할꺼야'로 데뷔하였으며 현재 소속사는 'TSM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데뷔 전 설하윤은 2015년 엠넷 음악 추리 예능 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불멸의 연습생 S양'이란 닉네임으로 출연하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너목보 출연 당시 설하윤)


닉네임이 불멸의 연습생이었던 이유는 당시 소속사이던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1호 연습생이었던 설하윤이 무려 12년이라는 긴 기간 동안 연습생 시절을 보냈기 때문이었습니다.

2016년 발매했던 데뷔 앨범 '신고할꺼야'가 저작권 문제로 음원 및 뮤비 등이 모든 사이트에서 내려왔던 아픔을 겪었던 설하윤은 2017년 두 번째 디지털 싱글 '남자는 여자를 귀찮게 해'로 컴백하였습니다. 그리고 이후 지금까지 매년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하며 활발히 활동 중에 있습니다.

세 번째 디지털 싱글 '콕콕콕'은 송대관의 '네 박자'와 박상철의 '무조건'을 작곡한 박현진과 장윤정의 '어머나'를 편곡한 김정묵의 합동 작품이었습니다. 박현진이 작곡한 박상철의 동명의 곡 '콕콕콕'과는 전혀 다른 노래로서 아주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음악입니다.

네 번째 디지털 싱글 '눌러주세요'는 더 유닛 출연 이후 조영수 작곡가가 참여하여 발매한 앨범입니다. '눌러주세요'는 과거 여성 트로트 그룹 LPG이 사랑의 초인종을 리메이크한 곡이었습니다.


(가수 설하윤)


다섯 번째 디지털 싱글 '사각사각'은 2019년 3월에 발매했는데요. 설하윤이 복면가왕 출연 이후에 발매된 첫 앨범으로 김종천 작곡가가 참여했습니다. 이 앨범은 그동안 설하윤이 발매했던 곡들과는 다른 감성적인 발라드 음악입니다.

마침 복면가왕에 출연했을 때 트로트 외에도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었는데요. 사각사각 앨범에서 그러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두 달 뒤에 발표한 여섯 번째 디지털 싱글 'Forever More'는 JTBC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2'이 7번 째 OST 앨범으로 설하윤이 첫 드라마 OST 참여 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두 달 뒤에 발표한 '내 인생의 봄처럼 꽃은 핀다' 역시 KBS 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의 아홉 번째 OST로서 설하윤에게는 두 번째 OST 참여곡입니다.

설하윤은 2017년 10월에 시작했던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 프로그램에 참가했습니다. 미공개 순위를 제외하고 가장 높았던 순위는 9~10회차의 14위였으며 20회차에서 최종 35위로 마감하며 탈락했습니다.


(더유닛 출연 당시 설하윤)


설하윤은 트로트뿐 아니라 발라드나 OST 등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고 있으며 예능 프로그램에도 많이 얼굴을 비추면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사실 지역 축제나 군부대 위문 공연에는 많이 참여해왔기 때문에 나름 인지도가 높은 가수입니다.

또한 번외로 섹시한 여자로 인정받아야 섭외될 수 있는 남성 잡지 맥심(MAXIM)의 표지 모델을 두 번이나 했던 경력이 있습니다.

(맥심 표지모델 설하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