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인 나이 과거사진 키 본명 고향 출연작

반응형

유아인 나이 과거사진 키 고향

유아인 나이 본명 프로필

배우 유아인 나이는 1986년 10월생으로 오늘 날짜 기준 올해 만 33세이며 본명은 '엄홍식'입니다. 유아인 키는 179cm이며, 고향은 대구, 3남매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유아인은 경북예술고등학교 서양화과 1학년 때 교문 앞에서 캐스팅되었고 2003년 농심 라면 '쫄쫄면' CF를 통해 데뷔하였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연예 에이전시는 'UAA(United Artists Agency)', 아티스트 그룹은 '스튜디오 콘트리트'입니다.


(유아인 과거사진)


라면 광고 이후 2004년 KBS 청소년 드라마 '반올림'으로 TV 드라마에 데뷔하여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유아인 과거사진)

이후 4월의 키스, 드라마시티, 최강칠우, 결혼 못하는 남자, 성균관 스캔들, 패션왕, 장옥정 사랑에 살다, 밀회, 육룡이 나르샤, 시카고 타자기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영화는 2007년 개봉하였던 독립영화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로 데뷔하였으며, 영화 '완득이'를 통해 충무로의 블루칩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이후 많은 작품에 출연했던 유아인의 영화 대표작품들로는 깡철이, 우아한 거짓말, 배테랑, 사도, 좋아해줘, 버닝, 국가부도의 날, #살아있다, 소리도 없이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살아있다'와 '소리도 없이는' 올해 개봉 예정작품입니다.

유아인은 연기 외에도 글을 쓰는 것에 소질이 많았는데요. 팬들과도 글을 통해 소통하는 등 글 쓰기에 많은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년에 한 인터뷰에서도 글쓰기는 자신의 표현 방식 중 하나고 자신의 마음을 덜어내기 위해 가까이 하는 방법이라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유아인 취미 글쓰기 시)


유아인은 SNS를 많이 하는 연예인 중 한 명으로 유명하죠. SNS를 통해 자신의 소신있는 의견을 거침없이 과감히 피력하고 이에 반박하는 사람들과 설전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유아인 SNS)


그렇기 때문에 유아인의 SNS 활동에 대해 대중들의 호불호도 많이 갈렸는데요. 유아인 스스로도 이런 사실에 대해 자신은 이슈메이커이며 헛소리도 잘하지만 후회하진 않는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유아인이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다는 소식으로 다시 한 번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이번 주 방송되는 나혼산에서는 인간 유아인의 생생한 면모가 모두 공개된다고 하여 화제입니다.


(유아인 나 혼자 산다 나혼산 출연)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낮시간의 일광욕과 낮잠, 키우고 있는 고양이 두 마리와의 시간, 유아인만의 독특한 운동법, 동네 마트 장보기 등 평소 볼 수 없었던 인간미 가득한 유아인의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