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상용 나이 부인(아내) 과거 사진

반응형

이상용 나이 부인(아내) 윤혜영

뽀빠이 이상용 프로필

코미디언 겸 MC 이상용 나이는 1944년 4월생으로 올해 만 76세입니다. '뽀빠이' 라는 별명으로도 유명한 이상용은 ROTC 장교 출신 연예인이며, 학력은 고려대학교 임학과, 중앙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석사입니다.

미숙아로 태어났던 이상용은 몸이 너무 병약했다고 하는데요. 가족들은 이상용이 도저히 살 가망이 없다고 판단하여, 6살이었던 이상용을 생매장 했다는 충격적인 어린시절의 과거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당시 12살이었던 이상용의 막내이모가 몰래 이상용을 구해서 도망갔고, 이 사실을 알게된 가족들이 그냥 이상용을 키우기로 했다고 합니다.


(젊은 시절 이상용)

이상용은 학창시절에 책가방을 들 힘조차 없어서 아버지가 대신 책가방을 들어주기도 했다는데요. 이상용은 이러한 자신의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 정말 불굴의 노력으로 매일 운동을 했고, 고등학교 입학할 즈음에서야 다른 보통 아이들 정도의 체력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등학생 때 본격적으로 보디빌딩을 시작하여 '미스터 대전고'를 수상할 정도로 몸을 만들었으며, 고려대학교에 입학해서도 꾸준히 운동을 하여 대학 보디빌딩 대회에서 우승하여 '미스터 고대'에 등극하였습니다.

기갑부대에서 전차 소대장을 맡아 장교로 군생활을 했던 이상용은 군 전역 후에는 보험설계사나 외판원 등을 하면서 하루하루 생계를 유지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CBS 기독교방송 진행자로 방송을 시작했고, 1973년 TV 첫 데뷔를 했는데요. 평소 친분이 있었던 MBC 변웅전 아나운서의 소개로 젊은 코미디언으로 '유쾌한 청백전'에 게스트로 출연하면서부터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진행보조를 맡았던 KBS '모이자 노래하자'에서 MC로 승격되면서 '뽀빠이' 별명을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어린이 방송 MC 시절 이상용)

뽀빠이 이상용은 70년대에는 어린이들의 친구였고, 80년대 후반에는 군인들의 큰 형님, 그리고 2010년대에는 노인의 친구였습니다. 특히 1989년부터 맡았던 MBC 우정의 무대 MC는 이상용의 전성기 시절이라고도 할 수 있죠.

최근에는 노인들을 대상으로하는 행사나 방송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자신도 나이를 많이 먹은 만큼 노인 문제에 관심이 많고, 그래서 그런지 앞서 학력에서 잠깐 언급한 것처럼 사회복지학과 대학원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이상용은 데뷔하던 시기에도 '한국어린이보호회'를 설립하여 심장병 어린이나 불우이웃 돕기 사업을 하는 등 어린시절 자신이 겪었던 아픔을 어린이들이 겪지 않도록 하는데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1994년에는 이벤트업체 겸 출판사였던 '뽀빠이훼미리'를 설립하여 '가슴속의 작은 소망'이라는 심장병 어린이 수기를 6권이나 출판하기도 하는 등 정말 좋은 일을 많이 해왔습니다.

하지만 심장병 어린이 수술기금을 횡령했다는 억울한 누명을 쓰고 모든 방송 및 활동을 그만두게 되는 안타까운 경험을 하기도 했는데요. 다행히 이러한 억울한 누명은 훗날 모두 진실이 밝혀졌고 다시 방송에 복귀할 수 있었습니다.


(잘못되고 억울한 누명을 썼던 이상용)


이상용은 1966년 3월 연상의 아내 윤혜영과 결혼을 했는데요. 이상용 아내(부인) 윤혜영은 이상용이 어린시절 짝사랑했던 동네누나의 친구였습니다. 이상용이 짝사랑했던 누나는 이상용이 키가 작아서 그런지 자꾸 이상용을 피했지만 윤혜영은 자주 놀러오라며 이상용을 친동생처럼 귀여워 했다고 합니다.

나중에는 짝사랑했던 누나대신 윤혜영이 자꾸 눈에 들어왔고 결국 사랑의 고백 후 수많은 우여곡절 끝에 결혼을 했다고 합니다. 아내 집에서 반대가 무척 심했다고 하는데, 이상용 부인 윤혜영은 남편을 믿고 큰 결심을 했던 것이죠.


(이상용 아내 부인 윤혜영)

키도 이상용보다 훨씬 컸고 얼굴도 아주 미인인 이상용 아내 윤혜영은 TBC 탤런트 3기 출신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상용 나이 부인 아내 윤혜영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용이 앞으로도 건강하게 오래오래 활동하기를 응원합니다. 이상용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