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권 나이 몸매 프로필 과거사진

반응형

조권 프로필

(조권 나이 몸매 과거사진)

조권은 1989년 생으로 경기도 수원에서 태어났습니다. 2008년 현 소속그룹인 2AM EP 1집 '이 노래'로 데뷔하였으며 현 소속사는 큐브엔터테인먼트입니다.

조권은 얼마 전 자랑스런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전역하였는데요. 육군 제11사단 군악대에서 군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최근 사회적 이슈인 코로나19 때문에 말년 휴가를 마치고 다시 군 복귀 후 전역한 것이 아니라, 미복귀 전역을 했습니다.

현재 소속그룹인 2AM에서는 리더와 리드보컬을 맡고 있는데요. 그룹 내에서 가장 연장자도 아니고 어려보이는 얼굴과 깝권이라는 별명 때문인지 2AM의 리더임을 모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했던 조권은 가수로서 풍부한 성량 및 가창력을 갖추고 있는데요. 2001년 SBS '영재육성 프로젝트 99%'에서 박진영의 눈에 띄어 JYP에 들어갔습니다. 참고로 그때 조권의 나이가 13세였습니다.

(어린시절 조권)

고음의 가창력을 가지고 있었고 박진영에게 발탁된 조권이었지만 곧바로 데뷔하지는 못했습니다. 오히려 연습생활이 무척 길었는데요. JYP에서 무려 8년 동안 연습생 생활을 보냈습니다.

(어린시절 방송출연 조권)

결국 조권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시절을 모두 연습생 시절로 보낸 셈인데요. 사실 TV에서 보여지는 현재의 조권 모습은 무척 밝은 표정이지만 연습생 시절은 무척 힘들었고 많은 갈등을 했던 시간이었다고 하네요.

그도 그럴 것이 뚜렷한 기약도 없이 학창시절을 모두 연습실에서 보냈기 때문인데요. 언젠가 방송을 통해 자신처럼 장기 연습생은 두 번 다시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다라는 씁쓸한 심경을 나타내기도 했었습니다.

조권은 노래도 잘하지만 앞서 언급했던 깝권이라는 별명이 말해주듯이 타고난 엄청난 끼로 수많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였고 이는 자신의 소속그룹인 2AM의 인지도를 높이는데도 한몫을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기억에 남는 예능은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멤버 가인과 함께 한 '우리결혼했어요' 라고 생각합니다. 가인이 조권보다 1살 많아서 가인에게 누나라고 부르며 가상의 남편으로서 잘 챙겨줬던 모습이 기억나네요.

(우결 시절 조권과 가인)

조권과 가인 두 사람은 '우리 사랑하게 됐어요'라는 듀엣곡을 발표하면서 음원 시장을 석권하였으며 KBS 음악방송 프로그램 뮤직뱅크에서는 이 노래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조권의 실제 성격은 TV에서 보이는 것과는 다르게 굉장히 예의 바르며 의젓하고 친해지기 까지는 낯도 많이 가리는 편이라고 합니다.


체격은 유전의 영향인지 슬림하고 날씬한 체질인데요. 군대 가기 전 상체는 헬스를 통해 어느 정도 근육이 있는 멋진 몸매인 것에 비해, 하체가 다소 가는 상태였습니다. 조권 본인도 하체 근육을 위해 나름 열심히 운동을 했지만 근육이 잘 안 붙어 포기 했다고 했었죠.

(조권 몸매)

조권에게 한가지 흑역사가 있다면 2018년 경희대 대학원 실용음악 석사학위 논란이라 할 것입니다. 당시 이 사건은 SBS 8시 뉴스에 나올 정도로 이슈였는데요. 논문 대신 기준에 못미치는 허술한 공연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소속사 공식입장도 올라오고 조권 역시 SNS를 통해 사과하면서 결과에 대해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결국 최종적으로는 교육부에서 조권의 졸업을 취소하는 것으로 결론 지어졌죠.


조권은 군 전역 후 최근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번 주 아는 형님은 조권을 비롯해 역시 얼마전 전역한 2PM 우영과 최근 대세 예능돌로 떠오르고 있는 위너의 송민호, 그리고 송민호의절친 피오도 함께 출연합니다.


아는 형님에서 조권은 오랜만의 방송 복귀에도 전혀 녹슬지 않은 깝권의 예능감을 보여주었다는 후문인데요. 조권의 제대 후 첫 예능 나들이에서 어떤 웃음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자랑스런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온 조권의 복귀를 환영하며, 가수로서 또 가끔은 예능인으로서 좋은 노래와 행복한 웃음을 주는 조권을 자주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조권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