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현주 아나운서 나이 학력 프로필

반응형

임현주 아나운서 나이 학력

(임현주 아나운서 프로필)

MBC 아나운서 임현주 나이는 1985년생으로 올해 만 35세입니다.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를 졸업하였고, 키 165cm, 몸무게 45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합니다.

임현주 아나운서는 2013년 약 1000대 1이라는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MBC 32기로 입사했는데요. MBC 입사 전인 2009년~2010년에는 KNN 아나운서, 2010년 KBS 광주방송 아나운서, 2011년에는 JTBC 아나운서 경력이 있습니다.


(임현주 아나운서)

MBC 입사 이후에는 TV 및 라디오를 넘나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는데요. 장기간 진행했던 대표적인 TV 프로그램으로는 MBC 뉴스투데이, 생방송 오늘 아침,  탐나는 TV 등이 있고 그밖에도 다수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 공영방송 총파업 기간 중에는 신동진 아나운서와 함께 '김어준의 파파이스'에도 출연하며 자신의 정치적 성향을 적극적으로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임현주 아나운서는 2018년 4월부터 뉴스투데이에 안경을 쓰고 나오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섹션TV 연예통신과 인터뷰에서 "마음 편하게 안경을 끼고 싶을 때는 끼고 컨디션이 좋을 때는 굳이 안 껴도 된다"라고 밝혔습니다.

요즘도 역시 안경을 끼고 진행하는 경우가 많기는 한데, 가끔은 안경을 안 쓰고 진행하는 경우도 있기는 합니다.

임현주 아나운서는 2018년 9월부터 자신의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유튜브 채널 이름은 '임아나 채널'이며, 현재 구독자 수는 1.33만 명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많은 구독 부탁드려요.

한편 임현주 아나운서는 지난 2월 브래지어를 차지 않고 생방송을 진행하여 또 한 번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임현주는 자신의 SNS를 통해 "1겹의 속옷을 뛰어 넘으면 훨씬 더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라며 "노브라로 생방송하던 날 약간의 용기가 필요했지만 겉으로 티 나지 않아서 결국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고, 이렇게 해보고 나니 이젠 뭐 어떠낙 싶어졌다. 뭐든 시작이 망설여지는 법이죠. 공감과 변화는 서서히"라고 전했습니다.


(임현주 노브라 방송)

이처럼 임현주 아나운서는 여성 앵커로서 안경을 쓰거나 노브라로 방송을 진행하면서 그동안의 고정관념을 깼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에 대한 악플에도 "불편하다면 스스로 선택하고 자유로워질 수 있다는 인식의 변화. 용기가 필요했던 누군가에겐 서로의 계기가 되어주고 그에 발맞추어 '노브라'를 바라보는 시선도 선택을 존중한다는 인식으로 나아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인식의 변화를 강조하였습니다.


(고정관념에 도전하는 임현주 아나운서)

한편 임현주 아나운서가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했다는 소식인데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어제 와일드한 예능의 세계를 체험하고 이러저런 감상에 이불킥 하느라 잠 잘 못 잔 투머치 분홍러"라고 적어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과연 '라디오스타'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임현주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