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백꽃 필 무렵 제시카 지이수 나이 몸매 키 본명

반응형

지이수 프로필

(지이수 나이 키 본명)



오늘은 작년 하반기에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KBS 2TV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종렬(김지석 분)의 아내 제시카 역할을 맡아 비호감이지만 시선을 강탈하며 이름을 알렸던 배우 지이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이수의 본명은 '박지수'이며 1991년생으로 올해 서른입니다.


서울에서 태어난 지이수는 모델 출신답게 171cm의 훤칠한 키를 가지고 있는데요. 첫 직업은 모델이었지만 원래 어렸을 때부터 배우가 되는 것이 꿈이었다고 합니다.

(미란다 커와 지이수)


모델 활동을 하던 시기에는 식이요법을 통해 혹독한 다이어트를 했다고 하는데요. 닭 가슴살, 샐러드, 계란 흰자, 고구마 등을 즐겨 먹었고 술은 자제하면서 체중 조절을 했습니다.


하지만 배우 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요즘에는 오히려 일부러 살을 약간 찌웠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모델 출신이라는 꼬리표를 스스로 떼어버리고 싶어서 체중을 좀 늘렸다고 합니다.


모델로서 2011년 서울패션위크로, 배우로서는 2015년 KBS 2TV 드라마 '착하지 않은 여자들'로 데뷔하였으며 현재 소속사는 팬스타즈컴퍼니 입니다.


드라마 데뷔작인 '착하지 않은 여자들'에서는 정마리(이하나 분)의 발랄한 제자 재경 역을 맡았는데요. 차별화된 패션 감각과 연기 재능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국민 여러분! 나 형사 역 지이수)


데뷔 이듬해인 2016년에도 많은 드라마에 조연이나 단역으로 출연하며 연기 경험을 쌓아갔습니다. 하지만 2017년~2018년에는 공백기였는지 뚜렷한 드라마 활동이 없다가 작년에 '국민 여러분!'과 '동백꽃 필 무렵'으로 다시 찾아왔습니다.


특히 그동안 출연했던 작품들이 모두 조연이었는데요. 동백꽃 필 무렵의 제시카는 첫 주연급 드라마로서 지이수에게 남다른 의미가 있었던 드라마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백꽃 필 무렵 제시카 역 지이수)


지이수 TV 출연 드라마

아직까지는 그렇게 많은 작품에 출연하지는 않았으며 출연작은 아래와 같습니다.

● 2015년 KBS 2TV 착하지 않은 여자들 (재경 역)
● 2016년 KBS 1TV 별난 가족 (이세라 역)
● 2016년 tvN 디어 마이 프렌즈 (상숙 역)
● 2016년 SBS 닥터스 (유별 역)
● 2016년 MBC 캐리어를 끄는 여자 (백진서 역)
● 2016년 JTBC 솔로몬의 위증 (2학년 1반 담임)
● 2019년 KBS 2TV 국민 여러분! (나형사 역)
● 2019년 KBS 2TV 동백꽃 필 무렵 (제시카 박상미 역)

(드라마 '닥터스'의 지이수)


영화는 작년에 개봉한 '힘을 내요, 미스터 리'와 올해 개봉한 '혼:공포의 시작'에 출연했었습니다. 지이수는 모델 출신의 배우 중 가장 존경하는 선배로 '힘을 내요, 미스터 리'의 주연 배우 차승원을 꼽고 있네요.


또한 나중에 자신이 어느 정도 내공이 쌓이면 함께 작품을 하고 싶은 배우로 송강호, 최민식, 김윤석 등을 뽑았으며 여자 배우로는 전도연을 가장 좋아한다고 합니다.


몇 편의 CF 촬영도 했었는데요. 가장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던 CF는 아마 유니클로 에어리즘 광고였을 겁니다. CF에서 볼륨감 있는 몸매로 '에어리즘녀'라 불렸었는데요. 당시에는 지이수가 그리 유명하지 않아서 처음에는 일본 모델로 추측했던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유니클로 에어리즘녀 지이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