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가영 나이 국적 대학 페미니스트 그 남자의 기업법

반응형

배우 문가영은 1996년 7월생으로 독일에서 태어났습니다. 문가영의 부모님이 독일 유학시절 만나 결혼하여 문가영도 독일에서 태어나 자랐습니다.

아버지는 물리학자, 어머니는 음악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머니가 음악가여서 어렸을 때 피아노, 플룻, 첼로, 바이올린 등을 자연스럽게 배웠습니다. 뿐만 아니라 골프, 스킨스쿠버, 승마, 클라이밍, 발레 등도 배웠다고 하네요.

어린 시절 독일에서 지내다가 초등학교 3학년 무렵 한국으로 귀국하여 본격적인 한국 생활을 시작합니다. 독일에서 태어나고 어린시절을 독일에서 보냈지만 문가영의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문가영은 2006년 영화 '스승의 은혜'로 데뷔를 하였고 현재 소속사는 키이스트입니다. 영화 '스승의 은혜'에서는 유설아의 아역으로 출연했었습니다.

문가영이 연기를 시작하게된 계기는 약간 특이한데요. 문가영의 삼촌이 광고 모델 모집 중인 회사에 문가영의 사진을 접수하였는데, 이때 문가영이 뽑히면서 연기자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사실 문가영의 연기 경력은 10년이 넘었습니다. 그에 비해 최근에서야 비로소 얼굴이 알려지기 시작했죠. 원래는 11살 때부터 연기를 했었습니다.


그래서 기본기가 탄탄한 평이라고 평가받고 있는데요. 어린시절을 외국에서 보냈음에도 한국어 발성 및 발음, 그리고 감정 표현 등이 훌륭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가영은 지금까지 10편이 넘는 영화, 25편의 방송, 뮤직비디오, 뮤지컬 공연, CF 등 아주 활발한 활동을 해왔습니다.

또한 2014년부터 2016년에는 대한민국친환경대상 홍보대사, 플랜코리아 홍보대사, 홍천군 2기 홍보대사 등으로 활동하기도 하였습니다.

tvN 예능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에 게스트로 출연하여 문제를 풀면서 그녀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2018년에는 MBC 드라마 '위대한 유혹자'로 MBC 연기대상 월화극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습니다.

문가영은 자신이 페미니스트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녀는 페미니즘과 관련된 책을 많이 읽고 소장도 하고 있는데요.

'페미니즘의 도전',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 '빨래하는 페미니즘', '페미니즘의 도전' 등이 그녀가 애장하는 책이라고 합니다.

평소에 직접 작성하는 책노트에도 이러한 책에 나오는 글귀들을 스크랩하여 적어 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문가영과 친한 연예인으로는 걸그룹 에이핑크의 남주를 꼽고 있는데요. 남주와는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동기이며, 둘은 문가영이 아역배우로 활동하던 시절부터 친하게 지냈다고 합니다.

배우 우도환과 열애설이 나기도 했었는데요. 2018년에 한 번, 그리고 2019년에도 한 번 났었습니다.

우도환은 2018년 문가영이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했던 드라마인 '위대한 유혹자'에 함께 출연했던 배우입니다. 하지만 당시 열애 스캔들에 대해 즉각 부인했었죠.

그리고 2019년 11월에 또 다시 두 사람의 열애설이 불거져 나왔는데, 이때도 역시 두 사람은 그냥 친한 사이일 뿐, 연인 관계는 아니라고 일축했습니다.

문가영은 오는 3월 18일부터 첫 방송되는 MBC 수목 드라마 '그 남자의 기업법'에 여자 주인공 여하진 역으로 출연합니다. 상대 남자 배우는 앵커 역할로 나오는 김동욱인데요. 드라마 포스터와 방송 전 티저 영상이 공개되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 남자의 기억법' 드라마에 대해 잠깐 소개를 드리면, 과잉기억증후군으로 평소 모든 시간을 기억하는 앵커 이정훈(cast.김동욱)과 열정을 다해 사는 라이징 스타 여하진(cast.문가영)의 상처 극복 로맨스입니다.

반응형